반응형
다이어트의 영원한 적, 뱃살! 아랫배 볼록 형부터 윗배 볼록형, 옆구리 뱃살형, 남산형 복부비만까지... 유형에 따라 빼는 방법이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뱃살은 유형에 따라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운동법과 식이요법이 따로 있다고합니다. 효과적으로 뱃살을 빼는 방법, 지금 알아볼게요!
뱃살 유형별 뱃살빼는 방법
1. 윗배만 볼록형
윗배형은 잦은 음주나 폭실, 과식, 스트레스 때문에 생기기 쉽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내장비만이 원인이라 내장 사이에 지방으로 축적된 '내장 비만'이라고도 하죠.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누워서 두 다리를 90도로 올렸다 내리는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조깅, 걷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서 체지방량을 줄이고, 고단백 위주의 식단, 칼로리 적은 채소나 해조류 위주로 바른 식습관을 갖는 게 중요합니다.
2. 아랫배만 나온 유형
만성변비와 운동 부족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랫배만 나온 분은 엉덩이, 허벅지에도 지방이 쌓여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피하지방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쉽게 빠지지 않는 게 특징. 활동량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게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수영이나 계단 오르내리기 같이 근력운동을 병행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 고구마, 사과 같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드세요
3. 옆구리 날갯살 유형
옆구리 날갯살에 살이 많다면 피하지방이 원인이지만 나쁜 자세 때문일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이 없어서 살이 처지고 어깨가 굽고 등이 구부정해지면서 자세가 무너지게 되는데요. 이때 등, 배의 근육량이 줄어들어 옆구리 날갯살이 늘어지고 쳐지기 문어 자세 불균형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출산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유형이기도 한 옆구리 뱃살형 자세만 바르게 교정해도 복근이 생겨 뱃살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4. 배가 전체적으로 위아래가 다 나왔다?!
윗배와 아랫배가 모두 나와 동그스름하게 연결된 유형을 남산형 뱃살이라고 부릅니다.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같이 늘어난 상태로 고도비만으로 이어지기 쉬운 유형입니다. 비만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가장 위험한 복부비만 유형에 속하기도 하고요.
위아래가 함께 불룩 나왔다면 규칙적인 식생활, 고탄수화물, 고지방 식품 섭취를 줄이고 꾸준히 할 수 있는 걷는 운동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