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폭식, 인스턴트 과다 섭취로 인한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대사활동에 문제가 생기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됩니다.
몸속에 독소가 쌓이면 활성산소가 증가하고 몸의 순환과 균형을 깨뜨려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게 됩니다.
1. 소화불량
위점막에 세균이 생기면 독소를 만들어 위세포를 손상시켜 위염, 위궤양을 일으킵니다. 유해균이 많아지면 음식물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역류성 식도염도 생길 수 있습니다.
2. 복통, 변비
장내 유해균의 증식이 활발해져 장의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변해 방귀 냄새가 심하고 복통, 설사, 변비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3. 체중 증가
운동도 꾸준히하고 식이조절도 했는데 체중이 증가했다면?독소가 쌓여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유산균이 없으면 대사, 분해가 느려지면서 몸에 쌓이게 되는데요.
이때 장내 유해균도 증가하여 대장에 있는 수분과 영양분을 흡수해 에너지 축적을 하여 살이 찔 수 있습니다.
4. 만성피로
체내 독소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여 만성 피로 증후군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간 기능 약화
예전과 다르게 술에 쉽게 취하고 숙취도 심해졌다면? 독소로 인해 간 기능이 저하됐을 수 있습니다. 간은 우리 몸에 생성되는 각종 유해물질을 해독하는데 유해물질이 너무 많이 생성되면 다른 기관에서 처리하지 못한 것까지 간에서 처리하게 되어 간 기능이 저하됩니다.
6. 피부질환
간과 대장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피부가 상하게 되어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고 장 유해균이 증가해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독소, 노폐물이 코까지 영향을 미쳐 비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7. 입냄새
독소가 위에 쌓이게 되면 혀에 백태가 끼고, 입 냄새가 납니다.
8. 혈압 상승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유산균이 없으면 지방질을 분해하는 기능이 떨어져 혈압이 올라갑니다.
9. 감기에 잘 걸린다
독소가 많이 쌓이면 우리 몸의 정상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만들어면역 기능을 떨어뜨려서 감기도 쉽게 걸리고 만성염증을 유발하며 노화 현상도 빨리 찾아옵니다.
해독효능이 높은 식품
① 미나리
열을 내려주고 수분을 빼주며 체내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② 검은 콩
붓기 제거와 신장의 기운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며 약물중독 및 식물 중독에도 많이 사용되는 식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