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인의 하루 단백질 섭취 권고량 체중 1kg당 0.8g! 배는 부른데 이유 없이 단 것이 먹고 싶을 때가 있으신가요? 최근 들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하루 종일 무기력하고 피곤하다면 우리 몸이 보내는 단백질 섭취 부족 신호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우리 몸의 필수 구성 요소인 단백질이 부족하면 피부 노화와 체력 부족, 면역력 감소, 탈모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풍부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사람에게 꼭 필요한 단백질. 내 몸이 보내는 단백질 부족 7가지 신호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내 몸이 보내는 단백질 부족 증상 7가지 신호 알아봅니다
1. 부종
근육의 수축을 돕고 체액의 양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 부족하면 몸의 한 곳이 비정상적으로 부을 수 있습니다.
2. 피부가 약해진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상처도 빨리 회복되지 않고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창백해 보일 수 있어요
3. 머리카락이 빠진다.
몸에 단백질 부족이 되면 머리카락에 영양소가 가지 않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지게 됩니다.
4. 단 음식을 찾는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우리 몸에 혈당이 빠르게 솟았다가 빠르게 떨어져서 몸이 위기를 느끼기 때문에 단 음식이 자꾸만 생각나게 됩니다.
5. 고기, 설렁탕이 과하게 평소보다 당긴다.
스테이크, 고기나 콩, 설렁탕 등 감칠맛이 나는 음식이 자꾸 생각난다면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너무 기름지지 않은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6. 만성피로!
면역체계를 이루는 항체들은 모두 단백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우리 몸속 단백질이 무족 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잔병치레가 잦아집니다. 체내 산소를 전달하는 헤모글로빈 생산성도 떨어져 세포에 산소가 전달되지 않아 무기력해지고 피로를 쉽게 느낄 수 있어요.
7. 손톱이 약해진다.
단백질은 피부뿐 아니라 모발과 손톱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손톱에 선이 생기거나 부서지고 살갗이 일어난다면 단백질 부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