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자외선 노출이 유독 심한 여름! 갑자기 찾아온 더위 때문에 피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 노화, 피부암에 이르기까지 각종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 합니다.
뜨거운 태양을 이겨내기 위한 필수품!!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전에 잠깐! 썬크림 효과적으로 바르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썬크림 바르는 법 및 사용법 이렇게 안바르면 금방 늙는다고?!
1. 썬크림 유통기한? 다 쓸 때까지 써도 된다?
자외선 차단제 오래되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사라지게 되므로 개봉 후 6개월에서 1년! 제조일로부터 30개월 내 사용합니다.
2, 자외선 차단지수 높을수록 좋다?!
SPF 수가 크거나 PA +가 많으면 자외선 차단을 위한 물질이 많이 들어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단제 겉면에 보시면 PA와 SPF가 보이실 겁니다. PA 지수는 자외선 A의 차단 효과를 말합니다. +표기가 많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다는 의미인데요.
SFP지수가 높으면 유분 함량도 높아지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맞춰 선택해야 합니다. 중성의 경우 가벼운 로션 타입을 추천하고 피부가 예민하신 분은 향이 강하거나 자외선 차단지수가 지나치게 높은 제품은 피합니다..
<썬크림 선택 요령>
산책, 쇼핑, 출근 등 일상생활에서
SPF10 PA+
실외 스포츠, 레저 활동
SPF 10 ~ 30 PA지수 ++가
레저 활동, 휴양지, 해양스포츠
SPF30 PA+++가 좋습니다.
3. 자외선 차단제 여름에만 발라도 됨?
자외선 차단제는 사계절 내내 꾸준히 발라야 합니다 자외선 A는 유리창을 통과해서 창가에 있을 때, 운전할 때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실내에 있을 때도, 흐린 날에도 반드시 발라줘야 합니다.
4. 차단제 무조건 많이 바르는 게 좋다?
무조건 높은 지수의 제품을 한 번 바르고 마는 것보다는 적정 지수의 제품을 여러 번 덧발라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방법! 33법칙만 지키시면 됩니다 외출하기 30분 전에 바르기! 3시간에 한번 정도 덧발라주기!
선크림은 보통 500원짜리 동전 크기 정도로 톡톡 두드려 덧바르고 차단 효과는 시간이 지나면 떨어지므로 3시간에 한 번씩 바르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노화 촉진, 기미,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기도 한 자외선! 피부가 얇은 눈가에도 꼼꼼히 바르고 콧등이나 광대뼈, 이마같이 튀어나온 부분을 좀 더 두껍게 발라주세요.
5. 외출 후 선크림 세안은 물로만?
선제품을 제대로 지우지 않고 자면 기름 성분 때문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서 꼼꼼한 이중 세안을 통해 깨끗하게 씻어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