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으로 배가 팽창했을 때 주로 생기는 “튼살” 많은 여성들이 임신 7개월을 전후로 배가 갑자기 커지면서 튼살을 경험하게 됩니다.
오늘은 임산부 튼살 예방법 5가지를 준비해봤어요.
1. 크림, 오일 바르기
배, 허벅지, 엉덩이가 간질간질하다면 튼살이 생기려는 징조입니다. 보통 임신 20주 넘으면 튼살이 생기지만 초기부터 임신 여부를 알게 된 시점, 배가 아직 다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부터 튼살 오일이나 크림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
이때 관리해주시지 않으면 붉은 선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튼살은 처음에 붉은색으로 나타나다 흰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붉은색 튼살은 초기에 관리만 잘해주면 없앨 수 있으니 크림이나 오일로 집중관리 꼭 해주세요!
2. 마사지하기
복부, 엉덩이, 가슴, 허벅지 등에 꾸준히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가볍게 꼬집어가며 마사지하면 피부 탄력도 올려주는 효과도 있어요
3. 잘 보이지 않는 아랫배는?
임신 후기가 될수록 아랫배는 잘 보이지 않아 관리하기 힘드니 아랫배 부분에 생긴 튼 살은 거울을 이용해 튼 부분을 확인하고 크림을 발라주세요
4. 수분섭취
임신 중 물을 자주 마시면 몸속 수분량을 증가시켜서 튼살 예방은 물론 임산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5. 튼살 예방에 좋은 음식
튼살은 비타민C, P, K가 부족할 때 생길 수 있으니 이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부추, 시금치, 양배추, 노랑, 빨간 파프리카를 먹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