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꿀! 꿀은 천연 꿀은 예로부터 다양한 치료제로 쓰이기도 했죠. 꿀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종류의 미네랄, 단백질,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연 꿀은 예로부터 다양한 치료제로 쓰이기도 하였는데요.
오늘은 맛도 건강에도 좋은 꿀 활용법 7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1. 변비
자기 전 꿀 한 숟가락을 떠서 먹으면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비피더스균이 증가해 밤사이 장의 운동 원활하게 합니다.
2. 피부 재생
꿀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고 비타민, 미네랄과 같이 흡수가 잘 되는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피부 재생과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위장병
쓰리고 더부룩할 때물에 꿀을 타서 먹으면 위장병 낫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숙취제거
피로 숙취해소에는 식초 꿀물을 드셔 보세요 식초 꿀물은 피로와 숙취해소 및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감기 예방
꿀에는 기침을 없애주는 진해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살균력이 뛰어나고, 질병에 대한 항균력을 가지고 있죠. 배속을 파낸 뒤 잘게 썬 도라지 한 뿌리와 꿀을 넣고
중탕으로 2시간 끓인 뒤 1~2스푼씩 먹어도 좋고 무즙과 꿀 한 스푼을 1:1 비율로 섞어 마시면 가래, 기침에 좋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입안이 헐었을 때
살균력과 해독작용이 뛰어난 꿀! 꿀에 코코아 가루를 넣고 잘 개어 입안이 헌 곳에 덧발라주면 좋아요.
7. 기력 없을 때
마늘 꿀절임 어떠세요? 마늘과 꿀이 만나면 피로 회복과 식욕증진,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 엿기름, 꿀만 있으면 금방 만들 수 있어요
마늘을 쪄서 으깬뒤 꿀, 엿기름에 재우면 마늘 꿀절임 만들기 끝! 마늘 특유의 매운맛이 중화되고 갱년기 장애에도 도움됩니다. 단 1일 3회 이상 먹지 않도록 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