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터와 마가린~ 혼동하기 쉽죠! 하지만, 두 성분은 엄연히 다르다는 사실~ 모두가 궁금해하는 버터와 마가린의 차이!알려드려요~
맛도 다르지만 또 어떤부분이 다른지 확인 해보시죠!
마가린 VS 버터 차이
기름은 두 종류로 나뉩니다. 바로 동물성 기름과 식물성 기름인데요. 버터는 동물성 지방이고 마가린은 식물성 지방입니다.
마가린은 식물성 기름을 원료로 했지만, 이 상태론 상하기 쉽고 운반하거나 저장하기 어렵기 때문에 식물성 기름에 수소 가스를 넣어 딱딱한 고체형태로 만듭니다.
버터는 우유에서 분리한 크림을 저어서 만든것으로, 냉장온도에서 고체 상태를 유지하는 유화상태의 지방인데요. 마트에 가면 마가린보다 버터가 더 비쌉니다. 마가린은 버터를 대체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소금과 색소, 비타민 A와 D가 들어갑니다.
마가린은 동물성 지방이 아니기 때문에가격이 다소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고체로 만드는 과정에서 수소 원자를 첨가하면서 트랜스 지방이라는 생성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마가린 외에도 과자, 패스트푸드 등 가공식품에 많이 들어있는 트랜스 지방은혈관을 깨끗이 청소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관을 굳게 하고 좁게 만들 수 있는데요.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성인의 하루 트랜스지방 섭취 제한량은 총 칼로리 섭취량의 1% 이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이 들어있는 음식을 굳이 찾아먹을 필요는 없지만 소량을 먹는다고 해서 몸에 해롭게 작용하진 않습니다. 알게모르게 우리가 먹은 음식에도 트랜스지방이 들어있거든요. (기름에 굽고 튀긴 음식)
마가린 VS 버터 보관은?
버터는 사용 후에는 공기가 닿지 않게 랩과 호일로 감싸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오래 보관하시려면 소분하셔서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시고요. 마가린은 냄새를 잘 흡수하므로 사용 후에는 밀봉해서 냉장 보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