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lg전자서비스센터 이용할때 무상수리 유상수리 적용항목, 조건은? 제품보증기간도 체크

반응형

LG전자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재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점검료를 추가합니다. 구매한 LG제품 수리가 필요하다면 먼저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LG전자 서비스 센터 운영시간은?


표준 운영 시간

평   일 09:00~18:00

토요일 09:00~13:00

13:00~18:00 휴대전화 사전 예약 건에 대해 운영, 일부 센터 제외

휴   일 09:00~18:00 휴대전화 사전 예약 건에 대해 지역별 지정 센터만 운영

참조각 센터사정에 따라 운영 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서비스 출장비는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당사의 출장비는 거리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15,000원으로 청구됩니다. <단, 예외로>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출장비 18,000원 적용 (센터 업무시간 외 해당)



▼무상수리

LG전자 무상수리은 제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과 위항목에 해당되는 재고장 발생시에 적용되며, 부품 미사용 2개월, 부품사용 1년 보증이 가능합니다.



▼유상수리 적용항목

무상보증기간 경과된 제품, 설치/철거, 타사제품 불량의 경우 유상수리가 적용됩니다. 소모성 부품, 천재지변으로 고장시, 고객부주의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유상수리입니다. 위 정리된 표에서 유상수리 적용항목을 살펴보세요.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는데요.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제조일(제조번호 검사필증)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하는 점 참고해두세요



위와 같은 경우는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으로 단축 적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