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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시간은 없고, 민원 서류를 발급 하기위해 내는 너무 시간이 아까우시죠? 이것저것 신경 쓸 일이 많은 이사하는 날! 동사무소까지 찾아가기도 어렵고, 깜빡하기도 쉬운것 같습니다~ 이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온라인 전입신고 편리하게 하는 방법
민원24를 이용할건데요. 정부민원포털로, 이곳에서 신고하면 3시간 이내에 처리되고 6시 이후 근무시간 외에 신청한 민원은 다음 근무일에 처리됩니다.
민원24(www.minwon.go.kr)의 '자주찾는 민원 - 전입신고' 선택
'신청하기' 클릭 >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전입신고서를 작성합니다.
1단계는 전출입구분, 신청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입력을 마치셨다면 다음단계를 눌러주세요
2단계는 전입지 및 전출지 정보 입력단계입니다. 주소와 전입사유를 선택하고 다음단계를 클릭
3단계에서 전입자 선택 및 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초등학교 배정자는 배정정보 작성에 체크해 아이 이름과 주민번호를 추가하시고요.
입력을 모두 마치셨으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공인인증을 합니다.
전입지 행정기관의 담당자가 확인 후 전입 처리. 처리완료 표시가 되면 온라인 전입신고가 완료된것입니다. 문서로 출력할 분은 문서출력을 눌러 발급받을 수 있어요 전입신고가 완료된 다음에는 초등학교 전학의 경우 전입신고 접수증을 사이트에서 출력해 학교로 제출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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